PARADISE CITY

PARADISE
CITY

Sony Photo Salon X 1기 출사 이벤트

Photo Salon Reader

이원석 작가

대한민국 사진계보를 잇는 사진 장인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사진학 전공

SEGD Award 등 다수의 수상 경력

현 스튜디오 카리야스 대표 및 공간사진가

소니 포토살롱 X를 소개합니다

Sony Photo Salon X

소니 포토살롱 X는

매주 1회 저녁, 온라인에서 다같이 모여 다양한 촬영에 대해서 배우고, 사진을 즐기고, 자유롭게 친목을 다지는 멤버십제 모임입니다.

Overview

사진생활의 축복! 소니 포토살롱

2020. 11. 28. 소니센터 강남의 포토살롱 X  1기 출사 이벤트가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진행됐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파라다이스시티는 직원분들의 방역 활동에 사뭇 엄숙한 분위기마저 느껴졌지만,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아이들의 놀이공원과 다름없었습니다.

신나는 파라다이스시티 출사 이벤트를 시간 순으로 사진과 함께 리뷰하겠습니다.

PARADISE HOTEL & RESORT

우리의 시작은 ...

이벤트 집결지는 파라다이스시티 컨벤션 미팅룸 D+E입니다.

입장하기 전 코로나19 생활 방역 지침에 따라 발열 체크 및 QR코드  전자출입명부 기록을 거친 후, 미리  A, B  2개 조로 분류된 조별 명찰을 받은 뒤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뒤이어 오늘 촬영회의 메인 진행을 맡으신 포토살롱 리더 이원석 작가님의 조별 촬영 일정 소개가 10여 분간 있었습니다.

조별 일정

schedule

시간
12:00 - 13:00
13:00 - 14:00
14:00 - 14:30
14:30 - 15:00
15:00 - 16:00
16:00 - 16:30
16:30 - 17:00
내용
오프닝 & 런치
Model Portrait
Art Work, Architecture
휴식
Model Portrait
Art Work, Architecture
클로징
A조
오프닝 및 런치
모델 윤재은
Couse 1
휴식
모델 박시아
Couse 2
클로징
B조
오프닝 및 런치
모델 박시아
Couse 2
휴식
모델 윤재은
Couse 1
클로징

자기소개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소니 포토살롱을 통해서 사진 공부와 좋은 분들을 알아가면 좋겠습니다.”

런치 샌드위치를 먹으며 한명씩 일어나 자기소개를 합니다. 

촬영 주제

Model - Yun Jaeeun

원래 예정된 모델은 김예인 님입니다. 그러나 김예인 님이 숙취로 인한 불참으로 긴급 투입된 모델입니다. 대학에 재학 중인 아마추어 모델입니다.

Model - Park Sia

박시아 님은 ‘2019 Miss Intercontinental’ 출신으로 이번 이벤트에 사전 예고된 모델입니다. 최근 소니 세미나 및 파주 헤이리 출사에서 얼굴을 알렸습니다.

Art Work

예술 천국 파라다이스시티는 다양한 문화 예술의 메카입니다. 예술 작품을 촬영합니다.

architecture

유럽풍의 서구적인 건축물과 다양한 컬러로 마감한 건축물까지 이색적인 건축물을 촬영합니다.

Model

Model ▪︎ Yun Jaeeun

Session Progressor ▪︎ Lee Gunho

Location ▪︎ Couse 1

Model

윤재은

Gallery

촬영 이벤트는 특정 주제를 공부하기 위한 세미나가 아닙니다. 친목을 다지고 촬영을 즐기는 게 목적입니다.

따라서 본 리뷰에서 카메라 세팅이나 사진 이론에 대한은 언급은 없습니다. 이날 찍은 사진을 세션별 갤러리 형태로 모아놨습니다.

각 세션 본문에서는 스토리가 필요한 사진에 대해서만 사진과 함께 설명을 첨부합니다.

보정 및 합성

소니 포토살롱 카페에 클래스 보정 과제로 제출했던 사진으로 우측은 보정 사진, 아래는 합성 후 사진입니다.

합성 후 결과물만 게시판에 올렸는데 우측이 합성에 사용된 원본 이미지입니다.

합성 전 보정 사진

Best Photo

촬영 이벤트라도 베스트 포토를 안 뽑고 넘어갈 수는 없습니다. 촬영을 정리하는 개인적 의식이기도 하니까요.

윤재은 님의 청순함이 자연스럽게 표현된 듯하여 선정합니다.

Sketch Video

BGM – Deneb Follow 

Model

Model ▪︎ Park Sia

Session Progressor ▪︎ Lee Wonseok

Location ▪︎ Couse 2

Model

박시아

PARADISE WALK

파라다이스시티의 두 공간을 잇는 통로에 설치된 파라다이스 워크는 천장과 기둥 사이에서 나오는 조명이 다양해서 인물 색감을 잡는데 어려움이 있을 거라는 생각을 촬영 당시 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깔끔한 사진이 나와서 놀랐습니다. 촬영 중에는 조명 색이 좋을 때 셔터를 누르려고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미인대회 포즈

미인대회 출신이라고 알려진 박시아 님은 미인대회 특유의 한쪽 허리에 손을 얹는 포즈가 유독 많았습니다. 

Best Photo

바람이 많이 불어 의도치 않게 변칙적인 모습이 앵글에 잡혔는데 분위기가 좋아서 선정했습니다.

Sketch Video

BGM – Deneb Follow 

Art Work

Location ▪︎ Couse 1

Couse 2

Gazing Ball
로마시대 제작된 파르네세의 헤라클레스 석상 상단부에 푸른 공을 설치한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제프 쿤스의 '게이징 볼(Gazing ball)' 시리즈 중 하나이며 2013년 조각작품으로 출발한 ‘게이징 볼’ 시리즈는 현재까지 고전회화 소재로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Pradise Proust
멘디니는 네오모던 스타일과 현대적인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고 오브제, 가구, 건축, 설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디자인 거장입니다. 제품 디자인뿐만 아니라 이탈리아의 나폴리 지하철역, 네덜란드의 그로닝겐 미술관, 일본 히로시마 파라다이스 타워 등 건축물도 다수 디자인했습니다.
Golden Legend
작가는 설치작품, 회화, 조각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미술과 과학, 대중문화의 전통적인 경계에 도전합니다. 또한 신화적 생물을 통해 신화와 과학의 관계에 대해 고찰하며, 생물을 신비롭거나 희망적인 환상으로만 보지 않고 현실적으로 바라보기를 의도합니다.
Golden Crown
예술과 일상의 경계를 흩뜨리고, 교란시키고 또 그 간극을 즐기는 작가 최정화는 흔한 일상용품을 재료로 삼고 있습니다. 작가는 한국의 근대화가 만들어 낸 대량생산과 소비를 과잉 집착과 과잉 소비라는 키워드로 해석하여 특유의 한국적 팝(POP)을 창출하였습니다.
Previous slide
Next slide

PARADISE CITY

아트테인먼트(Art-tainment)의 파라다이스

2,700여 점, 시가 3,000여 억원의 예술품

GOETHE LEE, YOUNG BAEK 2018
Hotel Lobby
PARADISE CASINO GATE
CLAMORES EN VANO, ESRO ES MALO

Art Paradise

파라다이스시티는 예술 천국입니다. 시선 닿는 곳 어디든 예술품이라고 보면 맞습니다. 

예술품, 건축물 등을 촬영할 시간은 세션별로 30분 설정돼 있는데 평소에는 전문장비로 촬영할 수 없는 제한이 있습니다만, 소니 측에서 사전 촬영 허가를 받아서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는 특혜를 누렸습니다.

예술품 사진은 작가의 의도가 훼손되지 않도록 작품 본연의 모습을 유지하도록 촬영하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조형물의 경우 작품의 실제 비율을 유지하며 주변의 배경과 잘 어울리도록 촬영하였습니다.

기역자로 꺾이는 복도 끝에 설치된 조각품인데 검은 석상이 눈을 감고 있는 형태가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 좌측 ANNA IN BLUE

▶︎ 우측  Evening bell Georg Baselitz 2014

우연히 포착

복도를 지나다 우연히 벽에 걸린 작품을 보니 반영된 창밖 작품(GOETHE)이 보였습니다. 순간 포착한 재미 요소라서 촬영했습니다.

Pink to Blue

Architecture

Location ▪︎ Couse 1

Couse 2

PARADISE CITY

파라다이스시티의 건축물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건축물이 아니라 셔터 누르는 재미가 있습니다. 건축물과 다른 건축물 사이, 건축물과 풍경 등 다양한 구성이 가능하며 작가마다 얼마든지 창의적인 작품을 찍을 수 있어 좋은 촬영지라고 생각됩니다. 리뷰에 사용할 사진을 선택하면서 선과 면, 암부와 명부의 배치 등에 스스로 많은 공부가 됐습니다.

건축물 촬영

평소 카메라의 눈금표시, 레벨 기능을 기본으로 늘 켜놓고 사용하기에 수평, 수직 보정을 후보정에 많이 적용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다른 사진들과 유형학적 조화를 위해 크롭을 적절하게 사용하였습니다.

실내 촬영

수직과 수평을 잘 지키고 주변의 점, 선, 면을 살펴서 촬영했습니다.

건물의 규모가 크다 보니 아래에서 위로 올려다보기 때문에 소실점이 생기는 문제가 있어서 후보정 프로그램으로 보정한 후 보기 좋게 크롭 하였습니다.

핸드폰

이제 출사 이벤트가 마무리될 무렵.

아쉬움의 길이만큼 길어지는 그림자를 바라보며 핸드폰으로 찰칵!

Christmas Interior

파라다이스시티의 크리스마스

epilogue

This is how we Laugh Feel Shooting

우리는 함께 웃고, 함께 느끼며, 함께 촬영했습니다.

행복했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 주신 소니센터 강남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참가자 여러분과 계속해서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 싶습니다. 남은 한 해 잘 마무리하시고 즐거운 크리스마스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More Ev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