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OLAND

소니센터 강남과 함께하는

Legoland

KOREA RESORT

Overview

LEt's
GOLAND.

2022. 6. 29. 소니센터 강남의 촬영 이벤트가  춘천 레고랜드에서 진행됐습니다. 한국의 레고랜드는 세계에서 9번째 레고랜드로 지난달 5일 막 운영을 시작한 핫플레이스로 춘천시 하중도에 위치한 280,790㎡ 면적의 테마파크와 호텔이 연결된 구조입니다.

이원석 작가님이 이번 촬영 이벤트 개최에 큰 공을 세웠다고 알고 있으며 감사한 마음으로 참가했습니다. 아직 현장 체험이 없는 다수의 독자를 위해 그날의 즐거운 분위기를 사진과 함께 전합니다.

About
LEGO.

sony Staff.

Bricktopia diner.

우리 일행이 처음 도착 곳은 피자&파스타 뷔페인 브릭 토피아 다이너입니다. 이미 매장 한쪽에는 세미나를 위한 프롬프트와 테이블 위에 개인용 우의가 놓여있었습니다. 이원석 작가님의 촬영 팁 강의 이후 자유롭게 뷔페를 이용했습니다. 파스타나 샐러드보다는 피자가 맛있었습니다.

About Legoland Korea Resort.

브릭 아트의 놀라운 세계.

레고다운 예쁜 테마파크.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수십 년간 마니아층을 쌓아온 레고의 다양한 레거시 이미지를 활용한 테마파크입니다. 40 여개의 놀이기구, 쇼, 어트랙션들로 구성되어 어린이와 어른 모두 함께 즐기며 배우는 공간입니다.

legoland
map.

1
2
3
4
5
6
7
LEGOLAND HOTEL
Bricktopia - 디스코스핀, LEGO 창작공작소, 브픽토피아 다이너
Lego Castle - 라이드 & 어트랙션, 멀린의 마법 열차
NINJAGO - 제이의 번개 훈련, NINJAGO 더 라이드
PIRATE SHORES - 스플래쉬 베틀, 표류해적선
LEGO CITY - 파이어 아카데미, 레고 시티 공항, 레고 시티 경찰서
MINILAND - 여의도, 서울, 경복궁, 해운대, 부산, 경주

legoland
aerial filming.

minifigure.

레고를 상징하는 노란색 사람 모양의 인형을 미니피겨(minifigure), 줄여서 미피라고 부릅니다. 레고 디자이너 예스 크루센이 레고에 인간미가 느껴지는 인형이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만들었습니다. 특정 인종을 나타내지 않도록 피부는 노란색으로 정하고, 감정이입과 상상력을 더할 수 있도록 중립적인 미소를 띤 표정을 그려 넣었습니다. 미피의 종류는 4,000개가 넘으며 총 생산된 개수는 40억 개가 넘습니다. 

‘커스텀 미니피겨’는 프레인 피겨에 창작자가 나만의 미니피겨를 만든 작품을 말합니다.

Ride Attraction.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에 놀이기구는 40여 개가 있습니다. 그중 파이어 아카데미, 레고 시티 공항, 레고랜드 익스프레스, 웨이브 레이서, 스플레쉬 배틀, 제이의 번개 훈련, 레고 닌자고 더 라이드, 드래건 코스터, 멀린의 마법 열차, 레고 닌자고 라이브, 레고 창작 공작소, 레고랜드 전망대 등이 인기 있습니다. 특정 놀이기구는 신장 제한이 있거나 보호자 동행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대기시간과 각종 이벤트 스케줄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강한 장맛비를 피해서 기다리는 어린이와 레고랜드의 시그니처 어트랙션인 스플레쉬 배틀을 즐기는 가족의 모습이 눈길을 끕니다.

Miniland.

세계 9개국의 모든 레고랜드 중앙에는 동일하게 ‘미니랜드’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미니랜드는 ‘레고로 만든 작은 세계’로 실제 크기의 1/17, 사람을 약 10cm로 만든 스케일입니다. 위에서 언급된 클래식 미니피겨의 스케일은 4cm로 1:42 정도의 비율입니다. 미니랜드의 스케일은 건축물의 디테일을 더 강조하기 위한 스케일인 것 같습니다. 

미니랜드는 각국의 도시와 유명 관광지를 디오라마 형태로 꾸며놓았습니다.  우리나라의 레고랜드에는 여의도, 서울, 경복궁, 경주, 강원, 해운대, 부산 등을 표현한 미니랜드가 있습니다.

shop.
exterior.

레고랜드에 도착하면 모든 건물의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콘셉트는 물론 조형물. 화장실 분위기까지도 모두 레고 콘셉트로 꾸며져 있습니다. 브빅 마니아라면 더 없는 환상의 공간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오른편으로 레고호텔이 있고 중앙 광장에 거대한 레고 드레건이 우리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테마 파크 하나하나가 모두 브릭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고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작품을 보는 것만으로도 가 볼만한 충분한 이유가 됩니다.

epilogue

Legoland is Adorable Amazing. Joyful.

레고의 어원이 ‘잘 놀다’라고 합니다.  레고랜드 출사 후기에 대한 총평은 “참 잘 놀았다”입니다.

장마철이라 많은 빗속에 좋은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좋은 분들과의 출사지에서 만남 그 자체만으로도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이벤트 준비에 애쓴 모든 관계자분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More Events.